2009년 8월 5일 수요일

2D 그래픽 모드 설정

BlitzBasic은 그래픽 모드를 생성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구현이 되어 있다.
IDE를 실행한뒤 Ctrl + N을 눌러 다음과 같이 입력한뒤 저장을 한다.
그리고 F5를 눌러 작성된 것을 실행해본다.

수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수 있다.


1. AppTitle 창모드로 수행될때 타이틀바에 표시될 내용


2. Graphics 2D 그래픽 모드로 초기화 하는 명령어로 뒤에 붙는 것들을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640 - 가로 해상도
480 - 세로 해상도
16 - 컬러 값을 설정한다. 0, 16, 24, 32등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2 - 화면 모드를 설정한다. 0 자동, 1 전체화면, 2 창모드, 3 크기 조정이 가능한창

3. WaitKey() 키 입력을 기다린다.

4. EndGraphics 그래픽 모드를 종료한다.

그래픽 모드로 전환을 하는데 많은 코드를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변환을 할수 있다.

모드 전환을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그 화면에 점찍기를 수행해보도록 하자.
점을 찍는 명령어는 Plot 인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된다.


Plot 가로위치, 세로위치 이렇게 입력을 하면 해당하는 위치에 점이 나온다.
기본값은 흰색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창에 점이 하나만 찍히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다.

여러줄을 입력하여 점을 찍어보았다.

이와 같이 모드를 변환하고 그 화면에 작업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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